HOME > 커뮤니티 > 홍보자료      
 
 


제목 KBS뉴스 보도 "창의 마술과학"
작성자
작성일자 2012-07-27
  창의마술과학  KBS뉴스 보도

 
<앵커 멘트> 여름 방학이 시작되면서 학교 현장은 다양한 이색 교육 과정을 배우려는 학생들의 열기로 넘쳐나고 있습니다.
재능을 개발하며 알차게 여름 방학을 보내고 있는 학생들을 먼저, 김선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중학교 교실에 감미로운 기타 선율이 울려 퍼집니다.
학교 공부에 과외까지 하느라 평소 배우기 힘들었던 기타를 치다 보면, 짓눌렸던 학업 스트레스가 단번에 날아갑니다.
이세훈/ 기타 교실 수강생 "기타를 무척 배우고 싶었는데, 이렇게 방학 때 배울 수 있어서 무척 신나요."
툭 치면 금세 쓰러질세라! 몸이 잘 따라주진 않지만, 마음만은 어엿한 요가인입니다.
<인터뷰> 김연진/ 방학 요가 교실 수강생 "요가로 체력을 길러서 공부도 열심히 하고 싶고 몸매도 예쁘게 가꾸고 싶어요!"

절대 달라붙지 않을 것 같은 두 개의 쇠고리가 찰싹 달라붙어 뱅글뱅글 돌기까지! 자력을 활용한 마술로, 자석의 성질도 익히고 마술도 배워 '1석 2조'입니다.
<인터뷰> 이찬희/
과학 마술 교실 수강생 "과학이 어렵기만 했는데 이렇게 마술로 배우니까 쉽고 재밌어요."

방학을 맞아 학생들의 특기와 재능을 길러 주기 위해 학교 현장에서 실시되는 이색 교육과정입니다.
단순한 학습 동기 유발이나 취미 활동을 넘어, 제과제빵부터 IT 분야까지 자격증반을 운영하는 실속파 학교들도 상당수! 이제 방학은 자신의 꿈과 재능을 개발하는 새로운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선영입니다.
김선영 기자
KBS뉴스 방송보기
첨부파일